미국, 리스테리아 감염 우려 냉동과일 리콜

카디아의 냉동 파인애플, 트레이더 조의 냉동 파인애플, 바나나, 딸기, 망고 대상

임산부, 노약자의 경우 리스테리아균에 더욱 취약

미국 그레샴(Gresham, OR)의 Scenic Fruit Company가 잠재적인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오염 때문에 유기농 파인애플과 유기농 파인애플을 함유하는 냉동 과일 혼합물을 리콜하고 있다.

2024년까지 유통기한이 늘어나 있어 소비자들이 이 리콜된 과일을 집에서 소비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이 리콜은 Sunrise Growers Inc.의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의 잠재적 존재로 인한 리콜에 대한 대응으로 시작되었다. Sunrise Growers Inc.의 리콜은 전국의 주요 브랜드들에 대해 이루어졌다.

리콜된 제품은 전국의 Trader Joe’s 소매점과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인디애나, 플로리다, 메릴랜드, 오레곤, 텍사스의 건강식품 가게에서 판매되었다.

냉동과일 리스테리아 리콜
트레이더 조의 유기농 모듬 냉동 과일(좌), 카디아의 유기농 냉동 파인애플(우)

리콜된 제품: Cadia 유기농 파인애플, Trader Joe’s 유기농 트로피컬 프룻 블렌드(파인애플, 바나나, 딸기, 망고)

이 리콜 공지가 게시된 시점에서, 이 자발적인 리콜과 관련된 질병은 발생하지 않았다.

소비자들은 리콜된 제품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제품을 폐기하거나, 구입처로 반품하여 전액 환불받아야 한다.

리스테리아 감염에 대하여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로 오염된 음식은 보거나 냄새로는 문제가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심각하고 때때로는 생명을 위협하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리콜된 치즈를 먹고 리스테리아 감염의 증상이 나타난 사람은 의료 치료를 받고 의사에게 리스테리아에 노출됐음을 알려야 한다.

또한, 리콜된 제품을 먹은 사람은 앞으로 몇 주 동안 증상을 주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리스테리아에 노출된 후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최대 70일까지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리스테리아 감염의 증상에는 구토, 메스꺼움, 지속적인 발열, 근육통, 심한 두통, 목의 경직 등이 있다. 리스테리아 감염은 다른 질환을 흉내 내기 때문에, 특정한 실험실 테스트가 필요하다.

임산부, 노인, 어린이, 그리고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은 특히 심각한 질병, 생명을 위협하는 감염, 그리고 다른 합병증에 취약하다. 감염된 임산부들은 증상이 가볍고, 독감과 비슷할 수 있지만, 그들의 감염은 조산, 신생아 감염, 심지어는 사산을 초래할 수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