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스

세계의 모든 소식들

중국 정육점 입발골

입으로 발골한 중국 정육점, 위생 논란 일으켜

전통을 주장하는 정육점 주인, 온라인에서 비난 쇄도당국 조사 착수, ‘입으로 발골’ 전통 아니라 강조 중국 한 정육점에서 양고기 뼈를 입으로 발골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위생 문제로 논란이 되었다. 해당 정육점 주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은 이 방법이 “수십 년 넘게 이어져온 기법”이라고 방어하면서, 도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빠르고 숙련된 사람은 침을 묻히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현지 누리꾼들은 이를 비위생적이고 […]

입으로 발골한 중국 정육점, 위생 논란 일으켜 더 읽기"

아르헨티나 대선 후보 세르히오 마사

아르헨티나 대선: 물가 상승 속 포퓰리즘의 반격

아르헨티나 대선 1차 투표에서 치솟는 물가와 환율 문제에도 불구하고 포퓰리즘 성향의 집권여당 후보 세르히오 마사가 36.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결선 투표 진출을 확정지었다.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마사 후보는 중년과 노년층 유권자들의 지지를 받아내며, 극우 성향의 하비에르 밀레이 후보를 제치고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대선: 물가 상승 속 포퓰리즘의 반격 더 읽기"

일본 자위대 항공기 20 1102

일본, 중국의 대만 침공에 대비해 오키나와 주민 대피 계획 마련 중

일본이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에 대비하여 오키나와 주민들을 규슈로 대피시키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이 계획은 대만과의 지리적 근접성 및 지역 안보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중국의 대만 침공에 대비해 오키나와 주민 대피 계획 마련 중 더 읽기"

시그니스 공중급유 수송기 KC 330

하마스와 이스라엘 충돌 중 日 “한국에 감사” 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무력 충돌 중 한국 정부는 일본인 구조에 큰 역할을 해 국제적 찬사를 받았다. 한국과 일본의 협력은 지난 수단 사태에서도 돋보였으며, 두 나라 관계의 개선을 반영하고 있다.

하마스와 이스라엘 충돌 중 日 “한국에 감사” 왜? 더 읽기"

이스라엘의 가자 공격 중에 파괴된 라파의 건물 (2009년, 위키피디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충돌로 세계 안보 위기 깊어져… 바이든 대통령, 중동 전략 큰 시험대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충돌이 재점화됨에 따라 바이든 행정부의 중동 전략이 큰 도전 앞에 섰다. 이 중심에는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계 정상화 노력과 이란과의 복잡한 관계가 깔려 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충돌로 세계 안보 위기 깊어져… 바이든 대통령, 중동 전략 큰 시험대에 더 읽기"

주윤발 중국 검열 부산국제영화제

홍콩 톱스타 주윤발의 ‘검열’ 발언, 중국 내 공방 가열

홍콩 출신 배우 주윤발(저우룬파)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중국의 영화 검열을 비판적으로 언급했다. 그는 홍콩 영화계의 현 상황을 지적하며 중국 정부의 규제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다.

홍콩 톱스타 주윤발의 ‘검열’ 발언, 중국 내 공방 가열 더 읽기"

2023년 노벨문학상, 노르웨이의 욘 포세에게

2023년 노벨문학상, 노르웨이의 욘 포세에게

노르웨이의 극작가, 소설가, 시인인 욘 포세가 2023년 노벨문학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노벨문학상은 1901년부터 인류에 큰 공헌을 한 작가나 탁월한 작품을 발표한 사람에게 수여되어 왔다. 욘 포세는 이번 수상을 통해 1100만 크로나의 상금과 함께 메달과 증서를 받게 될 것이다.

2023년 노벨문학상, 노르웨이의 욘 포세에게 더 읽기"

방콕 시암 파라곤 쇼핑몰 총격 사건, 2명 사망 및 5명 부상

방콕의 시암 파라곤 쇼핑몰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2명이 사망하고 5명이 부상했다. 14세 소년이 용의자로 체포되었으며, 현재 그의 동기와 배경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다.

방콕 시암 파라곤 쇼핑몰 총격 사건, 2명 사망 및 5명 부상 더 읽기"

마오타이가 미국 초콜릿 브랜드 도브와 협력하여 16일 출시한, ‘마오타이 초콜릿’

중국 기업들의 새로운 소비층 탐색과 내수시장 극복 전략은 “이종교배”

중국 내에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이종교배’ 트렌드가 부상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탐색하고 내수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술 브랜드 마오타이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중국 기업들의 새로운 소비층 탐색과 내수시장 극복 전략은 “이종교배”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