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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기업의 최근 행보

라인 야후 일본

라인야후, 日 정보 유출 사태 후 대변신: 네이버와의 결별 시작

2026년까지 시스템 분리 계획: 라인야후의 새로운 길 자본관계 재검토 요구에 대한 대응: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협의 중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경영 체제 개선 논의 시작 운용 업무의 종료 또는 축소 결정을 내렸다. 이 소식은 요미우리신문과 NHK 등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일본 정부에 제출된 보고서를 통해 알려졌으며, 라인야후는 2026년까지 네이버와의 시스템 분리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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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법 서명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미국, 인텔 등에 대한 거액의 반도체 지원금 투입 결정 발표

미국 정부가 ‘반도체법’에 따라 인텔을 포함한 반도체 제조업체에 최대 26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 조치는 기술 혁신 촉진과 중국 등 신흥 기술강국의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미국 내 삼성전자와 TSMC에 대한 지원 계획도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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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성공

미국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성공, 새 역사 쓰다

민간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가 성공적으로 달에 착륙하며 우주 탐사의 새 장을 열었다. 이번 사건은 민간 주도의 우주 탐사가 가져올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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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케이225 차트

일본 주가, 거품 경제 시대 고점 넘어 사상 최고치 기록

닛케이지수 급상승, 미국 반도체 기업 실적과 엔화 약세가 주효 일본 증시의 닛케이225 평균주가가 최근 거품 경제 시기의 고점을 넘어서며 22일(현지시각) 사상 최고치를 경신, 이에 대한 배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닛케이지수는 장중 한때 39,029를 기록해 34년 2개월 만에 1989년 12월의 종가 기준 고점 및 장중 고점을 초과했다. 닛케이지수는 지난해 연간 28% 상승하고 올해 들어서도 지속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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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호텔 한국인 입실 거부 사과문

일본 호텔, 한국인 여행객 입실 거부 사건으로 논란 일어

일본의 한 캡슐 호텔이 한국인 여행객의 입실을 일본어 불가를 이유로 거부해 논란이 일었다. 해당 호텔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사과하며 직원 교육 부족을 인정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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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밀크티

홍콩,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저렴한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

중국 경제 둔화와 가격 경쟁으로 홍콩이 중국인 관광객에게 저렴한 ‘당일치기 여행지’로 변모했다. 리오프닝 이후 중국 관광객은 홍콩에서의 사치품 소비를 줄이고 저렴한 체험 관광으로 전환, 하루 만에 홍콩의 주요 볼거리를 경제적으로 즐기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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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대만, 틱톡 사용자 급증으로 중국 정보 전략에 대한 우려 증대

대만에서 틱톡 사용자가 전체 인구의 20%를 초과함에 따라 중국의 정보 전략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각종 대만 언론에 따르면, 대만네트워크정보센터(TWNIC)의 보고서는 대만 내 틱톡 사용자가 500만 명을 넘었다고 보고했다. 틱톡 사용 비율은 22.3%에 달하며, 주로 18~29세와 40~49세 연령층, 고등교육 이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틱톡의 알고리즘을 통해 중국이 대만 사용자의 콘텐츠 접근을 통제할 수 있다는 주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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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육점 입발골

입으로 발골한 중국 정육점, 위생 논란 일으켜

전통을 주장하는 정육점 주인, 온라인에서 비난 쇄도당국 조사 착수, ‘입으로 발골’ 전통 아니라 강조 중국 한 정육점에서 양고기 뼈를 입으로 발골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위생 문제로 논란이 되었다. 해당 정육점 주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은 이 방법이 “수십 년 넘게 이어져온 기법”이라고 방어하면서, 도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빠르고 숙련된 사람은 침을 묻히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현지 누리꾼들은 이를 비위생적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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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타이가 미국 초콜릿 브랜드 도브와 협력하여 16일 출시한, ‘마오타이 초콜릿’

중국 기업들의 새로운 소비층 탐색과 내수시장 극복 전략은 “이종교배”

중국 내에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이종교배’ 트렌드가 부상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탐색하고 내수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술 브랜드 마오타이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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