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R ‘비전 프로’ 발표… 새로운 혁신 될까

애플이 선보이는 첫 번째 공간 컴퓨터, 비전 프로

기존 제품들과 비교 불가

애플은 미국에서 오늘(현지시각) 비전 프로를 공개했다. 이것은 디지털 콘텐츠를 물리적 세계와 자연스럽게 결합시키는 혁신적인 공간 컴퓨터로, 사용자가 현재의 상황에 충실하면서도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비전 프로는 전통적인 디스플레이의 경계를 초월하여 앱에 대한 무한한 캔버스를 만들며, 사용자의 눈, 손, 그리고 목소리로 조정할 수 있는 완전히 3차원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한다.

세계 최초의 공간 운영 체제인 visionOS를 특징으로 하는 비전 프로는 사용자가 공간에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Vision Pro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에 걸쳐 2300만 픽셀을 포장하는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독특한 이중 칩 디자인의 맞춤형 애플 실리콘을 특징으로 하며, 모든 경험이 사용자의 눈 앞에서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한다.

애플 비전 프로 신제품 발표
애플 비전 프로 페이스타임 연결 (제공=애플)

애플 CEO 팀쿡은 “오늘은 컴퓨팅에 대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맥이 우리에게 개인용 컴퓨팅을, 아이폰이 모바일 컴퓨팅을 소개했듯이, Apple Vision Pro는 공간 컴퓨팅을 소개합니다. 수십 년 동안의 애플의 혁신을 바탕으로 구축된 Vision Pro는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입력 시스템과 수천 가지의 혁신적인 기술로 우리의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고 개발자들에게 흥미로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고 이었다.

“우리의 첫 공간 컴퓨터를 만드는 것은 시스템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발명을 요구했습니다.”라고 애플의 기술 개발 그룹 부사장인 마이크 록웰이 말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밀접한 통합을 통해, 우리는 가장 고급 개인 전자 기기가 될 작고 착용 가능한 형태의 독립형 공간 컴퓨터를 설계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애플 비전 프로는 사용자가 자신의 최애 앱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기억을 잡아내고 다시 즐기며, 아름다운 TV 쇼와 영화를 즐기며, FaceTime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방식에 새로운 차원을 도입함으로써 강력한 개인 컴퓨팅을 제공한다.

일과 집에서의 앱에 대한 무한한 캔버스: visionOS는 앱이 디스플레이의 경계에서 벗어나서 어떤 크기로든 나란히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세 차원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한다. Apple Vision Pro는 무한한 화면 공간, 자신이 좋아하는 앱에 대한 접근, 그리고 멀티태스킹을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통해 사용자가 더욱 생산적이 될 수 있게 해준다.

마법의 키보드와 마법의 트랙패드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완벽한 작업 공간을 설정하거나, 맥의 강력한 기능을 Vision Pro로 무선으로 가져와 엄청나게 크고 사적인, 놀랄만큼 선명한 텍스트를 가진 휴대용 4K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다.

두 개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춘 Apple Vision Pro는 화면이 100피트 너비로 느껴지는 개인 영화관으로 어떤 공간도 변환할 수 있다. 고급 Spatial Audio 시스템을 동반한다. 사용자는 영화와 TV 쇼를 시청하거나, 놀라운 3차원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애플의 몰입형 비디오는 180도 고해상도 녹화와 Spatial Audio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완전히 새로운 장소로 이동시켜주는 몰입형 비디오의 흥미진진한 라인업에 접근할 수 있다.

공간 컴퓨팅은 게임이 가능한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게이머들을 새로운 세계로 데려가는 새로운 종류의 게임을 가능하게 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만큼 큰 화면에서 100개 이상의 Apple Arcade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놀라운 몰입형 오디오와 인기 있는 게임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몰입형 환경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세계는 물리적인 방의 차원을 넘어 확장되어 집중력을 높이거나 바쁜 공간에서의 clutter를 줄이는 동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 크라운의 돌리기를 통해 사용자는 환경에 얼마나 집중하거나 몰입하고 있는지를 제어할 수 있다.

애플의 첫 3차원 카메라를 특징으로 하는 Apple Vision Pro는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추억을 잡아내고, 다시 즐기며, Spatial Audio와 함께 몰입시킬 수 있게 해준다. 모든 공간 사진과 비디오는 사용자를 친구들과의 축하나 특별한 가족 모임과 같은 시간의 순간으로 돌려보낸다.

사용자는 iCloud에서 자신의 전체 사진 라이브러리에 접근하고, 그들의 사진과 비디오를 생생한 색상과 놀라운 디테일로 인생 크기의 규모에서 볼 수 있다. 아이폰에서 찍은 모든 파노라마 사진은 사용자 주변으로 확장되고 감싸서, 그들이 찍힌 곳에 바로 서 있는 느낌을 만들어낸다.

FaceTime이 공간적으로 변한다: Apple Vision Pro와 함께하면, FaceTime 통화는 사용자 주변의 방을 이용하며, 통화 참가자들 모두가 실제 크기의 타일에 반영되며, Spatial Audio를 이용해서 참가자들이 그들이 위치한 곳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들린다. Vision Pro를 착용하고 FaceTime 통화를 하는 사용자는 아이패드에서의 큰 화면 또는 애플 TV에서의 엄청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모든 특징들은 애플이 현재로서는 새롭고 이상하게 보일 수 있는 공간 컴퓨팅의 가능성을 실현하려는 의지를 나타낸다. Apple Vision Pro는 애플의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를 결합하여 사용자들에게 전례 없는 방식으로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시켜준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