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 게임 페스트 2023: 가장 화제가 된 게임 발표 소식들

전 세계 게이머를 흥분시킨 써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2023

8일(현지시각) 끝이 없어 보이는 게임 발표와 개발자 쇼케이스의 시즌을 지나, 올해 여름 최대의 쇼케이스 써머 게임 페스트 ‘Summer Game Fest’가 공식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쇼케이스 동안, 다양한 신작 게임들과 이미 발표된 게임들의 디테일한 모습들이 공개되어, 앞으로 수년 동안 우리에게 큰 기대감을 안겼다.

수많은 게임들 중, ‘Final Fantasy 7 Rebirth’의 오픈 월드가 어떻게 구성될지, ‘Marvel’s Spider-Man 2’의 출시일, 그리고 ‘Prince of Persia’와 ‘Sonic’의 새 작품에 대한 첫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Mortal Kombat’의 최신 메카닉인 Kameo 시스템과 ‘Banishers: Ghosts of New Eden’, ‘Alan Wake II’, 그리고 ‘Lies of P’ 등의 스릴 넘치는 게임들도 공개됐다. 그리고 올해는 어떤 체포도 없었는데, 이는 항상 좋은 쇼의 표식이다.

써머 게임 페스트 2023 쇼케이스
써머 게임 페스트 Summer Game Fest 2023 쇼케이스

이제는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게임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다가올 타이틀들에 대한 추가 정보, 그리고 일부 출시일을 살펴보자.

페르시아의 왕자 Prince of Persia: The Lost Crown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후, ‘Prince of Persia’ 시리즈의 새로운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The Lost Crown’은 사이드 스크롤링,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메트로이드바니아 장르의 팬들에게 큰 매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현대적인 캐릭터 디자인, 근접전 중심의 전투, 다양한 플랫포밍, 그리고 초자연적 요소와 신화적인 몬스터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게임은 2024년 1월 18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탈 컴뱃 Mortal Kombat 1
Summer Game Fest에서는 ‘Mortal Kombat’ 시리즈의 다음 작품이자 새로운 ‘Mortal Kombat’ 우주를 시작하는 ‘Mortal Kombat 1’에 대한 첫 깊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Mortal Kombat 11’에서 Liu Kang이 신이 되면서, 이 아이콘적인 캐릭터는 Raiden, Sub-Zero, Scorpion, Katana, 그리고 Jax 등 익숙한 얼굴들로 가득 찬 새로운 우주를 만들었다. 시리즈에 추가된 최신 메카닉인 Kameo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두 캐릭터를 선택하여 기본 전사와 Kameo 전사를 설정하고, Kameo를 소환해 특별한 공격을 실행할 수 있다. 당연하게도 시리즈의 대표적인 죽음의 공격은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예고편에서는 몇몇 캐릭터들이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게임은 2023년 9월 19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소닉 수퍼스타즈 Sonic Superstars
2D Sonic이 돌아왔지만,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3D 아트 스타일로 새롭게 변신했다. 플레이어는 Sonic, Knuckles, Tails, 그리고 Amy 중에서 선택하여, 업데이트된 메카닉과 새로운 재미있는 방법들로 클래식한 느낌의 스테이지를 달릴 수 있다. 게임은 네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협동 모드와 새로운 능력들, 예를 들어 그래플 훅을 제공한다. ‘Sonic Superstars’는 2023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P의 거짓 Lies of P
Summer Game Fest에서는 ‘Lies of P’, 블랙 플래그가 감염된 도시 Krat를 탐색하는 Pinocchio를 주인공으로 하는 다가오는 Soulsborne 스타일의 게임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공포스러운 적들, 게임의 우산-방어 시스템, 그리고 고래 잠수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네, 그렇다. 당신이 제대로 읽은 것이다. ‘Lies of P’는 2023년 9월 19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앨런 웨이크 Alan Wake II
10년 이상의 개발 기간을 거친 후, ‘Alan Wake’가 돌아왔다. ‘Alan Wake II’는 Remedy의 첫 생존 공포 게임으로, Summer Game Fest에서 공개된 ‘Resident Evil’ 스타일의 게임플레이를 보면 왜 그런지 알 수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Saga Anderson이 버려진 일반 상점을 탐색하고, 몇 발의 총알을 맞추어야만 쓰러지는 사슴 가면을 쓴 초자연적인 존재를 발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Remedy Studio의 창작 총괄인 Sam Lake에 따르면, 다가오는 게임에서는 Alan과 Saga 두 캐릭터가 각각 게임 플레이 시간의 약 50%를 담당할 예정이다. ‘Alan Wake II’는 2023년 10월 1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파이더맨 Marvel’s Spider-Man 2
Miles Morales와 Peter Parker가 ‘Marvel’s Spider-Man 2’에서 돌아왔다. 이 게임은 아이콘적인 히어로의 두 가지 버전뿐만 아니라, ‘Spider-Man (2018)’의 두 배 크기의 맵, 새로운 악당들, 그리고 Venom의 공생체에 의해 게임플레이가 영향을 받는 새로운 메카닉을 자랑한다. Summer Game Fest는 ‘Marvel’s Spider-Man 2’에 대한 깊이 있는 모습뿐만 아니라, 게임 박스 아트의 인상적인 모습과 출시일도 공개했다. ‘Spider-Man 2’는 2023년 10월 20일에 PlayStation 5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배니셔 Banishers: Ghosts of New Eden
‘Life is Strange’ 시리즈를 개발한 Dontnod 스튜디오는 다음 타이틀인 ‘Banishers: Ghosts of New Eden’에서 새로운 방향을 시도하고 있다. 유령과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살고 있는 판타지 땅에서 벌어지는 이 작품에서는, Antea Duarte와 Red mac Raith이라는 두 연인이 함께 유령을 사냥하는 이야기를 따른다. 그러나, 그들의 미션 중 하나가 크게 잘못되어 Antea가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스스로도 유령이 되어버리면서, 둘은 복잡한 감정과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Dontnod의 이전 게임들과 같이, ‘Banishers’는 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탐색하면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한다.

Like A Dragon Gaiden: The Man Who Erased His Name
‘Like A Dragon Gaiden: The Man Who Erased His Name’은 ‘Like a Dragon/Yakuza’ 시리즈의 개발자인 Ryu Ga Gotoku Studio에서 만든 또 다른 스핀오프이다. 이번 게임에서는 Ichiban Kasuga의 동료였던 Joon-gi Han의 과거에 대해 탐구한다. 이는 한국에서 범죄 조직인 Jingweon Mafia를 탈출한 후 일본으로 도망친 그의 이야기를 세세하게 그려낸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